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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TERMS OF USE

제1조 (목적)

본 회원약관은 (사)한국학술출판협회(이하 협회라 칭함)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 자료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란 (사)한국학술출판협회가 제공하며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협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알리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협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 1. 이용 계약은 회원신청양식에 의거, 본인의 신상정보를 사실 그대로 입력하고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으면서부터 성립됩니다.
  •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협회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3. 이용자 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
  • 4. 협회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①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② 동일한 사용자가 중복해서 신청하였을 때
    • ③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④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⑥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 5. 회원이 입력하신 신상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철저히 관리, 보호됩니다.
제5조 (협회의 의무)
  • 1.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협회는 회원의 정보를 제9조에서 규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하여 철저히 보호, 관리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 3.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제안, 의견이나 불만이 합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만일, 어떠한 사정으로 인하여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예상되는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협회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협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①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품에 관한 정보 제공
    • ② 협회가 규정한 기간 동안의 이벤트 판매
    • ③ 구매 계약이 체결된 제품의 배송
    • ④ 기타 협회가 정하는 업무
  • 2. 협회는 제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제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제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제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협회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제품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4. 전항의 경우 협회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협회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협회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및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의 과실, 부주의로 ID 또는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되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 4. 회원에게 신상정보의 변경사항이 발생하였으나 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5. 회원은 서비스의 일환으로 보내지는 학지사의 전자우편 및 광고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6. 회원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음란물 게재 및 유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7.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권리)
  • 1. 회원은 언제든지 (사)한국학술출판협회 및 패밀리 사이트 홈페이지 회원에서 탈퇴할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에 대하여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 삭제 등 회원탈퇴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즉각 취할 것입니다.
  • 2.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개인정보를 정정 또는 일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협회가 회원에 대하여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신상정보에 대하여는 회원탈퇴의 경우가 아닌 이상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3. 회원은 홈페이지 내에 게재되어 있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불만사항이나 의견을 언제든지 협회에 제안하여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협회는 회원 개개인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하여 다각도로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으나, 회원의 시정 요구에 대하여 협회가 이를 모두 수용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 4.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교수?강사회원과 일반회원에게 제공되는 정보와 서비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자격의 박탈)
  • 1. 협회는 다음 사항 발생 시 별도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가입 시 입력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 ②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음란물을 거래 혹은 유포하였을 경우
    • ③ 타인 비방, 모욕, 명예훼손, 허위정보의 유포, 욕설, 저속한 문구 사용 등으로 인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심각한 폐해를 끼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홈페이지를 통하여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거나 기타 실정법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 2. 홈페이지를 이용한 부당광고 및 기타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협회는 회원에 대한 1차 통보로써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협회가 통보한 기간 이내에 회원이 시정하지 않는 경우 더 이상의 통보 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협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협회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1조(구매신청)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협회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제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제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협회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2조 (계약의 성립)
  • 1. 협회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협회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협회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하며 수신확인통지가 회원에게 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협회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 4.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협회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지급방법)

협회에서 구매한 제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 협회와 계약을 맺었거나 협회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제품 등의 공급)
  • 1. 협회는 회원과 제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제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협회가 이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 2. 협회는 회원이 구매한 제품에 대해 배송수단,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협회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협회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환급)

협회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제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제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 1. 협회와 제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제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제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복제가 가능한 제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3.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제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제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4.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제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제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 5. 협회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제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제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6. 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제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협회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제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협회가 부담합니다.
  • 7. 회원이 제품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협회는 청약철회시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면책 조항)
  • 1.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3. 협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4.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협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협회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같은 손해로부터 협회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 1.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떤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2. 서비스와 관련하여 원만한 해결을 위한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협회가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19조 (기타사항)
  • 1. 본 약관에 규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촉진 등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14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