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학술출판협회 GNB 바로가기 (사)한국학술출판협회 컨텐츠(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긴급공지] 그린스보로 한인교육문화센터 도서관 개관 도서지원 요청

등록일
2016-03-15
글쓴이
관리자
조회
1682

그린스보로 한인교육문화센터 도서관 개관 도서지원 요청


본 협회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미국 주류사회에 한국문화의 다양성과 고급성을 나눌 수 있는 한국 도서관 설립을 돕고자 회원사의 도서증정을 요청드립니다.
 
증정 취지
1. 그린스보로 한인 커뮤니티(한국학교, 한인회, 연장자회 등)가 주축이 되어 “3세대 공감 프로젝트”로서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될 그린스보로 한인교육문화센터를 개관하면서 도서관 설립 또한 계획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이 문화, 역사, 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따라 센터 운영에 있어 가장 주요하게 진행되고 있는 계획 중의 하나가 한국 도서관 설립입니다. 
2. 3세대가 어울려 공감할 수 있는 이 공간에서 한인들만의 사랑방에 그치지 않고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미국 주류사회에도 문화의 다양성과 고급성을 나눌 수 있는 한국 도서관 설립은, 미국 사회에서 한인 커뮤니티가 주도적, 자발적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며 앞으로의 운영과 발전 전망도 매우 밝습니다.
3. 귀사에서 보내주시는 도서들은 센터 도서관의 귀중한 자원이 될 것이며, 앞으로 도서관이 아름다운 지역문화의 중심지로서 우리의 삶을 더욱 살찌우고 미국내 다양한 한인 커뮤니티에도 전파될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도서관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도서 기증을 받고 있는 바, 도서 지원에 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증정 요청자
1. 홍승원, 그린스보로 한인교육문화센터 대표  ANDREW HONG CPA, PLLC. 393 S. Swing Rd Greensboro, NC 27409
 2. 구미리, 그린스보로 한인교육문화센터 도서관장 Chair, Committee on Korean Materials, CEAL (한국학자료위원회 회장, 동아시아도서관협의회) Miree Ku, Korean Studies Librarian Duke University, 235 Bostock, Box 90195, Durham, NC 27708-0195
 
증정 방법
1. 증정하시고자 하는 도서의 리스트를 작성하여 3월 18일까지 협회메일(kapss@hanmail.net)로 보내주시고 증정하시고자 하는 책은 3월 31일까지 협회사무실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2. 협회사무실로 보내시는 배송비용은 출판사에서 부담하시면 미국으로 보내는 비용은 미국현지에서 부담합니다.
3. 도서의 종류나 수량에는 제한이 없고 귀사에서 재량에 따라 정하여 주십시오.


(사)한국학술출판협회 회장 김진환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222 418호 (사)한국학술출판협회
전화 (02)703-7477  팩스 (02)703-7478  E-mail kapss@hanmail.net